Metaverse/Unity

RPG Project - Event

onenewkong 2023. 9. 16. 17:40

퀘스트를 구현하던 팀원이 넘겨줘서 몬스터 Die마다 monsterID를 넘겨주는 코드를 짜달라고 했는데, 내가 이벤트 핸들러를 구현해서 새로운 이벤트를 만들고 Invoke해야 하는 줄 알고.. 잘못 해갔다가 회의하면서 노션에 정리해둔 내용 보여줬는데 팀원이 당황했다...ㅎㅎ

그냥 구현되어 있는 Action에 매개변수만 넘기면 되는거였어서... 정말.. 바보였다...

다음부턴 커뮤니케이션을 잘 하기로 했고 덕분에 소통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int MonsterID(object sender, EventArgs e)
 {
	if (this.CompareTag("Ork"))
	{
		monsterID = 2000;
	}

	else if (this.CompareTag("Golem"))
 	{
	monsterID = 2005;
	}

	else if (this.CompareTag("Dragon"))
	{
		monsterID = 2010;
	}

	return monsterID;
}

 

 

if (_isDeath)
{
	ChangedAction(eActionState.DIE);
	gameObject.SetActive(false);
	_isDeath = false;
	stat.Hp = 10;

	Managers.Quest.QuestPerformAction.Invoke(MonsterID(this, EventArgs.Empty));

	return;
}

 

'Metaverse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Crescendor - Android Build 관련 삽질  (1) 2024.01.04
RPG Project - Inventory  (0) 2023.10.14
Event  (0) 2023.08.31
RPG Project 오류 일지 - Respawn  (0) 2023.08.15
Scriptable Object  (0) 2023.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