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r AR
이미지 인식 AR로도 알려진 마커 기반 AR은 AR 경험을 활성화하기 위해 트리거 사진 또는 QR코드가 필요함
사용자는 휴대폰 카메라를 사용하여 마커를 스캔할 수 있으며 디지털 경험이 마커 위에 나타나
이를 통해 사용자는 마커 주변을 이동하고 3D로 디지털 경험을 볼 수 있음
마커 기반 AR은 클라우드 기반이거나 장치에 로컬화될 수 있음
앱을 통해 사용자 장치에 다운로드 되므로 로컬화된 AR 경험을 즉시 볼 수 있음
클라우드 기반 AR 경험은 서버에서 다운로드해야 하므로 로드하는데 시간이 좀 더 걸림
카메라가 인식할 수 있도록 마커가 고유해야 함
좋은 마커에는 로고, 포장, 포스터, 병, 기계류 등이 포함될 수 있으며 뚜렷한 모서리, 색상 및 가장자리가 있는 이미지가 가장 잘 작동
ex)
https://www.marketingdive.com/news/burger-king-sets-rivals-ads-aflame-with-ar-app/551020/
Markerless AR
3D 콘텐츠를 장면에 오버레이하고 공간의 고정된 지점에 고정하기 위해 사용자 환경에 대한 사전 지식이 필요하지 않은 AR 애플리케이션을 나타내는 데 사용됨
ex)
인테리어 디자인: 아마존, 이케아, 애슐리 가구
소매: Wayfair, Walmart, made.com, Alibaba
광고: Wayfair, NBA, Sephora, Gucci
교육: 박물관, HoloLens
https://www.youtube.com/watch?v=ds-BgfrEVq4
https://www.youtube.com/watch?v=5qpuym4-JDE
https://www.youtube.com/watch?v=Rzd8WRQSeGU
https://www.youtube.com/watch?v=6BvtLoeM_7c
'Old > 프로젝트 자료조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Crescendor - Ranking System (0) | 2024.02.02 |
---|---|
Open3D와 SMPL, 딥러닝.. 뭐 그런거 (0) | 2023.07.24 |
RPG Project - 자료조사 (0) | 2023.0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