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verse/Unity

체감형 AR 디자인 - 최적화

onenewkong 2023. 5. 17. 15:25

텀프를 어느 정도 진행하다보니, 오류나 어려웠던 점들을 정리해두려고 오랜만에 티스토리 들어왔다

요즘 거의 텀프랑 팀플에만 시간을 다 쓰는 것 같고 그러니 24시간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든다..

 

암튼,, 우선

 

monster 프리팹이 3가지로, 색이 각각 다르다

그래서 monsterFactory를 3개 만들어서 하나의 오브젝트 풀에 담고, 조건에 맞게 씬에 생성하도록 했다.

생성은 SetActive를 활용했고, 총알에 맞으면 SetActive(false)하도록 충돌처리를 했다.

 

몬스터가 생성될 때 StartCoroutine()을 사용해봤다.

 

총알도 마찬가지로 오브젝트 풀을 사용했고, 터치를 입력 받을 때마다 생성되도록 했다.

 

배열로 써둔 코드를 최적화할 때 좀 어려웠고 생각보단 시간 투자를 많이 한 것 같다.

 

 

이제 indicator를 수정할 차례이다.

 

카메라로 바닥을 비추면 raycast를 활용하여 인식하고, 바닥에 몬스터들이 생성되도록 할 거다..

 

또, 빌드도 에뮬레이터로 하려니 이것 저것 버전 맞출 것도 많고 자꾸 오류가 떠서 안드로이드 기기를 구해야하나 싶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붙잡고 더 고민해보다가 방법을 찾을 예정

 

 

교수님이 총알 소리 장난감 총같다고 하셔서.. 오디오 소스 변경할까도 고민중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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