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verse/Unity

OnCollision & OnTrigger

onenewkong 2023. 4. 5. 16:01

OnCollision

OnCollisionEnter: 물체 간의 충돌이 처음 일어났을 때 호출

  • OnCollisonStay: 물체 간의 충돌이 일어난 후 충돌이 지속될 때 호출
  • OnCollisionExit: 물체 간의 충돌이 끝나는 그 순간에 호출
  • OnCollision은 물리적 계산과 충돌을 함께 감지 

 

 

OnTrigger

  • OnTriggerEnter: 물체 간의 충돌이 처음 일어났을 때 호출
  • OnTriggerStay: 물체 간의 충돌이 일어난 후 충돌이 지속될 때 호출
  • OnTriggerExit: 물체 간의 충돌이 끝나는 그 순간에 호출
  • OnTrigger는 물리적 계산은 하지 않고 충돌만 감지

 

 

OnCollision vs OnTrigger

Collision 충돌 처리를 할 때, 두 객체 모두 컴포넌트에 RigidBody를 가지고 있고, Is Trigger와 Is Kinematic 속성이 비활성화 상태이고 Collider 컴포넌트를 둘 다 가지고 있을 때 사용 가능

Trigger 사용할 때는 두 객체 모두 Collider가 있어야 하고, 둘 중 하나는 Is Trigger가 체크되어야 함

RigidBody를 가지고 있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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