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Collision
OnCollisionEnter: 물체 간의 충돌이 처음 일어났을 때 호출
- OnCollisonStay: 물체 간의 충돌이 일어난 후 충돌이 지속될 때 호출
- OnCollisionExit: 물체 간의 충돌이 끝나는 그 순간에 호출
- OnCollision은 물리적 계산과 충돌을 함께 감지
OnTrigger
- OnTriggerEnter: 물체 간의 충돌이 처음 일어났을 때 호출
- OnTriggerStay: 물체 간의 충돌이 일어난 후 충돌이 지속될 때 호출
- OnTriggerExit: 물체 간의 충돌이 끝나는 그 순간에 호출
- OnTrigger는 물리적 계산은 하지 않고 충돌만 감지
OnCollision vs OnTrigger
Collision 충돌 처리를 할 때, 두 객체 모두 컴포넌트에 RigidBody를 가지고 있고, Is Trigger와 Is Kinematic 속성이 비활성화 상태이고 Collider 컴포넌트를 둘 다 가지고 있을 때 사용 가능
Trigger 사용할 때는 두 객체 모두 Collider가 있어야 하고, 둘 중 하나는 Is Trigger가 체크되어야 함
RigidBody를 가지고 있어야 함
'Old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Object Pool (0) | 2023.05.06 |
---|---|
C# / 싱글톤 디자인 패턴 (0) | 2023.05.06 |
Raycast (0) | 2023.04.05 |
deltaTime & fixedDeltaTime (0) | 2023.04.05 |
VR / VR 360 Player (0) | 2023.01.10 |